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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엑스포츠뉴스 김현정 기자] ​영화 ‘사랑과 영혼’을 원작으로 한 뮤지컬 ‘고스트’가 오는 10월 6일부터 2021년 3월 14일까지 디큐브아트센터에서 공연한다.

영국 웨스트엔드에서 탄생한 뮤지컬 ‘고스트’는 2013년 국내 초연돼 7개월간 23만 관객을 동원했다. 죽음을 초월한 두 남녀의 가슴 절절한 사랑 이야기를 최첨단 무대로 형상화했다. 

하지만 뮤지컬 ‘고스트’ 재공연은 쉽게 진행되지 못했다. 신시컴퍼니에 따르면 무대 셋업 기간만 약 2개월, 최신 극장 시스템 없이는 설치가 불가능한 대형 메커니즘, 1,200석 이상의 극장에서 5개월 이상 공연돼야 하는 작품의 매머드급 규모로 손쉽게 추진할 수 없었다. 2020년 신시컴퍼니는 디큐브아트센터를 3년 대관하며 신시컴퍼니 자체 공연들의 일정을 조정, 7년 만에 뮤지컬 ‘고스트’를 다시 선보인다.

뮤지컬 ‘고스트’ 한국 초연 시 열연을 펼쳤던 원년 멤버 주원, 김우형(샘 역), 아이비, 박지연(몰리), 최정원 (오다 메)이 함께 돌아온다.
 
2013년 ‘고스트’ 이후 많은 뮤지컬에서의 러브콜에도 복귀 무대로 다시 ‘고스트’를 선택한 주원, 전작 ‘아이다’를 통해 특유의 감성과 남성미로 가장 로맨스를 잘 소화하는 배우로 각광받은 타고난 뮤지컬 배우 김우형, 뮤지컬 여자 주인공으로서 자리매김한 아이비, 깊이 있는 연기와 아름다운 목소리로 공연과 브라운관을 넘나들며 존재감을 뽐내는 박지연, 뮤지컬의 대명사 같은 이름 최정원이 출연한다.
 
초연 당시 7개월간 250회가 넘는 공연을 선보인 이들은 다시 돌아온 ‘고스트’ 무대에 서기 위해 협력 연출 폴 워윅 그리핀을 만났다. 최상의 컨디션과 세월의 흐름을 거스른 아름다운 모습으로 연출을 흡족하게 한 그들은 ‘고스트’를 함께 최고의 무대로 완성해 나가기로 다짐했다. 한 배역에 대한 재연이 거듭될수록 작품에 대한 이해도와 해석이 깊어지기 마련인 만큼, 다시 돌아오는 이 배우들은 대체 불가능한 감성으로 2020년 최고의 공연을 선사할 계획이다.

지난 해 9월 진행된 오디션을 통해 기존 배우들과 같이할 주, 조연, 앙상블 배우들이 선택됐다. 그 치열한 과정을 거쳐 선발된 배우들은 오다 메 역에 박준면, 칼 역에 김승대, 백형훈 등 이다. 연기와 노래 실력과 더불어 ‘고스트’에 딱 맞는 캐릭터로 작품에 신뢰를 더할 것으로 보인다.

신예 배우 김진욱이 남자 주인공 샘 위트를 소화할 세 번째 배우로 선발됐다. 앙상블로 지원했던 김진욱의 감미로운 노래와 아름다운 외모는 심사위원들의 마음을 흔들었다. 심사위원들의 예정에 없었던 주인공 샘 위트를 공연할 세 번째 배우를 뽑는 오디션으로 변경됐다. 많지 않은 나이에도 오디션을 함께 한 선배들에 전혀 주눅 들지 않고 5차에 걸친 오디션을 통해 계속 성장하고 변화했다. 이에 주인공 샘 역에 낙점됐다.

뮤지컬 ‘고스트’ 한국 공연 오디션을 위해 내한한 협력 연출 폴 워윅 그리핀은 “세계 여러 곳을 돌며 오디션을 보았지만, 한국 배우들의 실력은 영국과 미국 배우들에 비교해도 단연코 손색이 없다”고 극찬했다. 더불어 “이 작품은 정서적으로 많은 걸 쏟아 내야 하는 연기 그리고 고음의 노래들, 또 비주얼적으로 완성도가 높아야 하는 뮤지컬이기 때문에 적당한 배우를 찾기가 쉽지 않다. 또한 앙상블들은 여느 뮤지컬과 다른 스타일의 안무와 노래 그리고 연기까지 섭렵해야 하는 쉽지 않은 과정을 거쳐야 하므로 배우 선택의 폭이 그리 넓지 않다. 하지만 ‘고스트’ 한국 오디션 동안 만난 많은 배우들은 큰 감동을 줬다. 주, 조연 뿐만 아니라 앙상블들까지 우리에겐 다양한 선택의 기회가 주어졌고 이 작품을 위해 꼭 필요한 28명의 배우를 선발할 수 있었다. 이들과 함께 정말 강하고 에너지 넘치는 한국 공연을 만들 수 있을 것이라 확신한다”고 말했다.

2020 뮤지컬 ‘고스트’를 함께할 28명의 배우는 오는 8월 10일 첫 연습을 시작, 8개월의 대장정을 시작한다. 

뮤지컬 ‘고스트’는 1990년 페트릭 스웨이즈와 데미 무어 주연으로 큰 성공을 거둔 영화 ‘고스트 (사랑과 영혼)’를 원작으로 한 작품이다. 이 영화로 아카데미 극본상을 받은 원작자 브루스 조엘 루빈이 뮤지컬 대본을 맡고, ‘The Norman Conquests’로 토니상과 ‘마틸다’로 올리비에상을 수상한 매튜 와처스가 연출을, 팝 음악의 거장 데이브 스튜어트와 글렌 발라드가 음악을, 영화 ‘해리 포터’의 마술 효과를 만들어 낸 폴 키이브가 특수효과로 참여해 공연을 완성했다. 

진실하고도 영원한 사랑을 주제로 한 이 작품은 마술과 영상을 활용한 최첨단 무대 메커니즘으로 아날로그적인 영혼이 된 한 남자의 지고지순한 사랑을 아름답게 구현할 예정이다. 아름다운 음악은 ‘Unchained Melody’의 다양한 편곡과 어우러져 관객의 정서를 어루만질지 주목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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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스포츠한국 이재호 기자] 외신 역시 놀랐다. 한국에서 선발로만 뛰었던 김광현이 메이저리그에서 마무리로 보직변경을 하자 우려가 있었지만 그 우려를 날릴 정도로 뛰어난 마무리 데뷔를 해내자 칭찬을 쏟아냈다.

세인트루이스는 23일(이하 한국시각) 미국 세인트루이스의 부시 스타디움에서 2020 메이저리그 시범경기 캔자스시티 로얄스와의 경기에서 6-3으로 승리했다.

6-3으로 앞서던 9회초. 경기를 마무리하기 위해 공식 마무리 보직을 받은 김광현이 마운드에 올랐다. 김광현은 첫 타자는 94마일짜리 강속구가 바깥쪽 낮은 곳에 걸치며 루킹 삼진을 잡았다. 두 번째 타자도 91마일짜리 패스트볼이 몸쪽 낮은 곳에 완벽하게 제구되며 루킹 삼진으로 돌려세웠고 마지막 타자는 허를 찌르는 커브볼로 헛스윙 삼진을 만들어 16구만에 1이닝 3K 세이브를 장식했다.엔트리파워볼

KBO리그에서 대부분 선발로 뛴 김광현이 마무리 보직을 받은 것에 대해 우려가 있었다. 비록 시범경기라도 김광현은 완벽하게 마무리 데뷔를 성공해내자 외신 역시 놀랐다.

CBS스포츠는 “이번주 초 마이크 슈미츠 감독이 새로운 마무리로 발표한 김광현은 3명의 타자를 모두 삼진으로 돌려세우며 뛰어난 9회를 보냈다”며 칭찬했다.

메이저리그 공식 홈페이지도 “불펜으로 처음 뛴 김광현은 9회에 올라와 3명을 삼진으로 잡으며 완벽한 투구를 했다”고 극찬을 보냈다.

[스포츠조선닷컴 이우주 기자] 그룹 FT아일랜드 출신 최종훈의 불법촬영·뇌물공여 혐의 등에 대한 항소심이 기각됐다.

23일 서울중앙지법 형사 항소 1-1부(부장판사 김재영·송혜영·조중래)는 뇌물공여 의사표시 및 음란물배포 혐의 등을 받고 있는 최종훈에 대한 항소심 선고 공판을 진행했다. 이날 재판부는 “1심 선고에 대해 최종훈은 형이 무겁다는 이유로, 검찰은 가볍다는 이유로 항소했다. 양형 요소를 참작하면 1심 판단은 합리적이었다”며 양측의 항소를 모두 기각했다. 이에 최종훈은 1심에서의 징역 1년, 집행유예 2년 판결을 유지하게 됐다. 또 80시간의 성폭력 프로그램 이수와 아동·청소년 관련 기관에서의 5년간 취업제한도 명령 받았다.

최종훈은 2016년 여성의 신체 사진, 동영상을 직접 촬영하고 인터넷에서 구한 불법 영상물을 카카오톡 단체 채팅방에 올린 혐의(성폭력처벌법상 카메라 등 이용 촬영·정보통신망법 위반)로 기소됐다. 또 같은해 음주운전 단속에 적발되자 사건을 무마하려 경찰관에게 200만 원을 주겠다고 한 혐의(뇌물공여 의사표시)도 받는다.

최종훈 측은 1심 공판에서 불법촬영 유포 혐의에 대해 인정하면서도 “단 한 차례일 뿐”이라고 주장했다. 뇌물공여 의사표시에 대해서는 “우발적으로 일어난 것이고 경찰에게 주려 한 금액이 200만 원으로 크지 않다. 뇌물을 주기 위해 돈을 꺼내는 적극적 행위가 없었다”고 밝혔다. 최종훈은 2심 선고를 앞두고 세 차례 반성문을 제출했으나 받아들여지지 않았다.

한편, 최종훈은 가수 정준영 등과 지난 2016년 1월 강원도 홍천, 3월 대구에서 집단성폭행한 혐의도 받는다. 2심서 징역 2년 6개월을 선고 받고 상고한 상태다.

“쓰레기” “X판” 여배우 골퍼의 캐디 향한 분노 합리적일까
30대 배우 수도권 골프장서 라운딩 후 SNS 등에 불만 쏟아내
경기보조원 “SNS용 사진 찍는다며 늑장 플레이해놓고선..” 가슴앓이

지난 달 수도권의 한 골프장을 찾은 배우 박모씨가 자신의 SNS와 홈페이지 게시판 등에 골프장 경기보조원(일명 캐디)과 해당 골프장에 대한 불만을 쏟아냈다. 하지만 해당 경기보조원은 너무 억울하고 정신적인 충격이 크다며 고통을 호소하며 진실 공방을 예고했다. 사진=연합뉴스
지난 달 수도권의 한 골프장을 찾은 배우 박모씨가 자신의 SNS와 홈페이지 게시판 등에 골프장 경기보조원(일명 캐디)과 해당 골프장에 대한 불만을 쏟아냈다. 하지만 해당 경기보조원은 너무 억울하고 정신적인 충격이 크다며 고통을 호소하며 진실 공방을 예고했다. 사진=연합뉴스

[아시아경제 컬처라이프부 이이슬 기자] “잘못을 했다면 모르지만 꼭 그렇지만도 않은데 부당하게 공격받으니 착잡하고 모욕감마저 느껴지네요.”(골프장 경기보조원)

“몸이 안 좋았는데, (무시당하는 기분이 들어) 불쾌했다.”(배우 박모씨, 여)

누구 말이 더 진실에 가까울까. 골프 대중화 속에 운동을 즐기는 골퍼와 진행을 돕는 경기보조원(캐디)간 갈등 사례가 증가하고 있다. 무엇보다 배우 등 유명인들의 경우 골프보다는 인스타그램 등 SNS 제작에 열중하면서 늑장 플레이로 인한 다툼이 적지 않다는 목소리가 나온다. 일부는 자신이 캐디로부터 부당한 대우를 받았다는 글을 SNS 등을 통해 일방적으로 내놓아 사회적 약자인 캐디가 심심치 않게 매도당하며 상처를 입기도 하는 것으로 알려졌다.

최근 수도권의 한 골프장에서 벌어진 일화는 이런 갈등의 대표적인 사례다. 직간접 관계자들과 인터뷰를 통해 그 현장 속으로 들어가 정황을 살펴보면, 불만을 강하게 제기한 배우보다는 캐디의 억울한 심정이 더 도드라진다.

때는 지난 6월, 수도권의 한 골프장. 배우 박씨는 이곳에서 일행들과 골프를 즐겼다. 그의 SNS를 보면 즐거운 표정으로 골프장에서 찍은 사진들이 여럿 게시돼 있다. 하지만 해시태그 내용은 표정과 딴판이다. “쓰레기” “불쾌” “다신 안 간다” 등의 표현이 눈에 띈다. 사진의 분위기와 전혀 다른 해시태그를 단 이유는 무엇이었을까.

박씨의 운동조에서 서비스를 진행한 캐디에 따르면 그는 코스마다 사진을 찍고 일행과 대화를 하느라 진행이 많이 더뎠다고 한다. 7분 후 출발해 따라오던 뒷팀은 그로인해 경기 초반부터 무전으로 진행에 신경을 써달라는 요청을 해왔다. 이에 이동을 조금이라도 더 신속하게 하도록 유도하려 했으나 오히려 캐디를 향해 큰 소리로 질타했다. 매 홀 연출 사진을 찍으며 늑장 플레이도 이어갔다. 운동을 마치는 순간 캐디에게 수고했다는 말 한마디 하지 않은 채 자리를 떴다.파워볼실시간

박씨의 캐디와 골프장에 대한 공격은 경기 종료 후부터 더 매서워졌다. 그는 운동을 마친 이틀 뒤 수차례 골프장으로 전화를 걸어 지급한 캐디 비용을 환불해달라고 요구했다. 환불 요구가 받아들여지지 않자 골프장 홈페이지에 후기를 적어 불만을 표시했다. 해당 글에서 경기보조원을 향해 “쓰레기” “캐디들 몰상식에 X판” 같은 단어를 사용하면서 매도했다. 캐디가 빨리 공을 치라며 자신에게 짜증을 냈다는 주장도 했다. SNS에는 해당 골프장 이름을 적시하며 다시는 가지 않겠다고 글을 올렸다.

배우 박모씨가 지난 달 수도권의 한 골프장에서 즐거운 표정으로 찍은 사진 여러장을 자신의 SNS에 게재했다. 하지만 해시태그나 해당 골프장에 올린 후기글에는 '쓰레기' '몰상식' '*판' 등의 단어가 포함되어 있다. 사진=박모씨 SNS 캡처. 해당 골프장 후기 게시판 캡처.
배우 박모씨가 지난 달 수도권의 한 골프장에서 즐거운 표정으로 찍은 사진 여러장을 자신의 SNS에 게재했다. 하지만 해시태그나 해당 골프장에 올린 후기글에는 ‘쓰레기’ ‘몰상식’ ‘*판’ 등의 단어가 포함되어 있다. 사진=박모씨 SNS 캡처. 해당 골프장 후기 게시판 캡처.

해당 캐디는 홈페이지와 SNS에 게시된 글을 읽고 너무 억울해 정신적 충격이 크다고 털어놨다. 홈페이지에 게시된 후기는 전부 거짓이라고 강조했다. “운동을 하러 오는 어느 고객한테도 그렇지만 척 봐도 배우로 보이는 사람에게 막 대하거나 막말을 할 수는 없는 일”이라는 것이다.

이렇게 보면 배우 박씨와 캐디 간의 서로 다른 주장에 대해 평가가 가능해진다. 주말 골퍼인 A씨는 “골프를 즐기는 사람이라면 앞팀의 늑장 플레이에 신경을 많이 쓰게 된다”면서 “특히 SNS에 올릴 사진을 연출하느라 연신 늦게 움직이는 바로 앞팀을 만났다고 하면 그날 운동일정 전체를 망치게 됐을 것 같다”고 말했다. 골프장 관계자는 “지연 플레이를 해놓고 오히려 캐디한테 모든 책임을 돌리고 매도하는 일이 심심찮게 벌어진다”라며 “약자의 처지이다보다 명백하게 불합리한 일을 당하고서도 사실을 밝히지 못하고 가슴앓이를 하기 일쑤”라고 털어놨다.

사실 캐디들의 일방적 피해는 일상적으로 벌어진다. 전직 국회의장마저 대놓고 성희롱을 할 정도로 취약한 환경에 놓여 있다. 그렇다보니 이번 사례처럼 일방적으로 험담을 하거나 매도하는 고객들로 인해 고통 받는 캐디들이 상당한 것으로 알려졌다. 또 다른 골프장에서 캐디로 일하는 B씨 역시 “캐디를 대하는 일부 고객들의 몰상식한 태도로 인한 상처는 어제 오늘 일이 아니다”라고 하소연했다.

“고객이 왕”이라며 그 어떤 행동을 하더라도 통하던 시대는 이미 지났다. 대형 유통점에서 거짓으로 억지를 부리면서 직원들에게 호통을 치는 사례는 CCTV를 통해 부당함이 금세 드러나기도 한다. 하지만 넓은 공간을 무대로 한 골프장에서 업무에 임하는 캐디들은 CCTV가 제대로 없는 사각지대에서 정치인이나 배우 등 유명인들의 일방적 횡포로 몸살을 앓고 있다.

한편, 배우 박씨에게 해당 내용을 확인하기 위해 연락을 시도했으나 전화를 받지 않았으며 문자에도 응하지 않았다.

LA 레이커스 앤서니 데이비스. 【 AP연합뉴스】
LA 레이커스 앤서니 데이비스. 【 AP연합뉴스】

[스포츠조선 류동혁 기자] 2020년 최고의 FA는 누굴까.

미국 농구전문사이트 �g스하이프에서 이 주제를 다뤘다. 2020년 NBA FA 랭킹(2020 NBA free agent rankings)을 매기고 톱 5를 선정했다.

1위는 LA 레이커스의 앤서니 데이비스다. 현역 최고의 파워포워드이자, 리그 최고의 수비력을 지닌 선수다.

올 시즌 르브론 제임스와 함께 LA 레이커스의 강력한 원-투 펀치를 형성했다.

플레이어 옵션을 지닌 그는 올 시즌 연봉이 약 2700만 달러다. 올 시즌 26.7득점, 9.4리바운드, 2.4블록슛을 기록했다.

2위는 뉴올리언스 펠리컨스의 브랜든 잉그램이다. 여전히 20대로 젊다. 올 시즌 평균 24.3득점, 6.3리바운드를 기록한 뉴올리언스의 주득점원이었다. 올 시즌 연봉은 720만 달러. 제한적 FA다.

3위는 프레드 반블릿이다. 토론토 랩터스의 돌격대장으로 올 시즌 평균 17.6득점, 6.6어시스트를 기록한, 리그 최상급 포인트가드 자원이다. 올 시즌 연봉은 930만 달러.

4위는 샌안토니오 스퍼스 더마 드로잔. 여전히 강력한 득점력을 지니고 있으며, 평균 22.2득점, 5.6리바운드, 5.6어시스트를 기록한 선수다. 올 시즌 연봉은 2770만 달러.

5위는 LA 클리퍼스의 야수 몬트렐 헤럴이다. 골밑 장악력이 탁월하고, 운동능력이 좋은 선수다. 올 시즌 평균 18.6득점, 7.1리바운드를 기록한 수준급 빅맨이다. 올 시즌 연봉은 1550만달러다.

이밖에, 안드레 드루먼드, 다닐로 갈리나리, 마이크 콘리, 서지 이바카, 데이비드 베르탄스 등이 주요한 FA다파워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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